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자동차 도로를 이용할 때 하이패스 도로를 이용했으나 본의 아니게 요금 납부를 못하고 요금소를 지나, 쳤을 경우 혹시나 나도 모르는 사이에 요금입니다 빼고 있는 경우에는 그렇게 찝찝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의도치 않게 결제가 안돼서 미납되고 있는 요금들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간단하게 조회하고 요금납부까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

     

    목차

       

      고속도로 통행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을 설치 할 건데, 어플 이름을 직접 검색하셔도 되고 간단하게 '하이패스'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검색 후 나오는 고속도로 통해 어플을 설치하면 어플을 실행하시거나, 열기를 눌러줍니다.

       

      첫 화면에 개인정보이용 보기는 동의 를 누릅니다. 로그인을 해야 되는데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눌러서 아이디를 만들고 로그인하셔도 되고,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시면 네이버 아이디로 간편하게 등록하여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ex ) 하단의 회원가입 눌러줍니다. 나오는 화면에서 개인 회원가입을 눌러주면 휴대폰 본인인증 이 나옵니다.

       

      휴대폰 인증을 눌러주고, 통신사선택이 나오면, 본인의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정보 이용 동의는 전체 동의를 눌러주시고, 문자로 인증하기로 합니다. 화면에서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그리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한 후에 하단에 위조 방지, 보안 문제를 정확하게 입력해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본인의 폰에 문자로 인증번호 6자리가 오는데 문자 6자리 를 입력하고, 인증확인을 누릅니다. 이용 약관은 전체 서비스 동의를 눌러줍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

       

      차량 등록

      우측 상단에 차량관리를 눌러주시고 하단에 차량 추가 파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본인의 차량 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추가 후에, 첫 화면으로 돌아가면 미납통행료 1건이 확인이 됩니다. 상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미납 요금 조회를 눌러주시면, 이용구간과 시각, 가격까지 잘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선택을 체크한 후에 하단에 납부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대표적으로 신용카드와 계좌이체 결제 방식이 있는데, 간편 납부 신용카드 를 눌러줍니다. 신용카드 결제를 위해  본인 인증을 하고 결제수단을 등록하게 됩니다. 등록 첫 화면에서는 약간 동의를 해 주기 위해 약간 들을 체크하신 후에 받아내 다음을 누릅니다.

       

      본인인증 차례인데,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6자리 그리고 통신사와 연락처를 확인 하신 후에 인증 요청을 누릅니다. 그럼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6자리가 문자로 옵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이제 결제수단 를 등록합니다. 카드는 본인의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고 계좌는 계좌이체로 결제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카드를 누르면, 카메라 허용이 나옵니다. 본인이 카드 본을 직접 입력해서 등록할 수 있고 하드를 놓고 사진을 찍어서 자동으로 등록도 가능한데 사진을 찍기 위해서 카메라 허용 여부를 물어보는 겁니다. 이 앱 사용중에만 허용을 합니다. 사진을 찍을 수 있게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

       

      사진을 찍어서 자동으로 등록하시려면 보이는 네모칸에 카드가 들어가게끔 위치를 맞춰주는 되고 직접 입력하실 분들은 하단의 직접입력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드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전체 약관 동의를 체크해주시고 ARS 인증을 누른 뒤 조금 기다려주시면, 카드사에서 전화 가는데, 이렇게 전화가 오면 카드 비밀번호 앞자리 2자리를 누르고,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음성이 나오면 전화를 끊고 꼭 다시 방금전 화면에서 ARS 인증 결과 완료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이어서 카드에 나와있는 유효기간을 월과 연도 순서대로 입력해 주시고, 결제 비밀번호 6자리 를 똑같이 두 번 입력해 줍니다 다음에 결제할 때는 결제 비밀번호로 6자리만 눌러주시면 간편하게 결제가 되게끔 설정하는 것입니다. 하단의 확인을 눌러주면 결제 수단 등록도 완료가 됩니다.

       

      미납요금 결제

      간편 신용카드를 체크한 후에 하단에 납부하게 눌러주면 등록한 카드가 나옵니다. 금액을 확인하신 후에 가운데 결제 비번을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여기를 눌러서 아까 설정한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화면에 결제 로 눌러주면 납부가 완료가 됩니다.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
      하이패스 통행료 조회 및 납부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