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지구를 지키면서 현금이나 상품권 또는 기부금 등으로 돈을 돌려받는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이것은 탄소포인트제 에코마일리지라고 하는데, 좋은 제도 중에 하나니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목차

       

      탄소포인트제

      에코마일리지 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탄소포인트제란 정부가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고민 참여를 위해 도입한 제도입니다. 탄소포인트제 동참하면 에너지도 절약하고 인센티브로 현금이나 상품권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1개월씩 전월, 6개월씩, 평균 반기 기준으로 에너지를 절감하면 현금, 지역상품권, 기부 등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데, 사용량만 확인이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기와 수도 그리고 가스 3가지 종목에서 각각 참여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고 에너지절약시에 탄소 포인트를 제공하는데요, 아 탄소 포인트는 2원이며 모든 에너지를 15% 이상 절약하면, 최대 10만원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

      인터넷 모바일 신청시 온라인 가입이 가능하며, 서면 신청은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관할 시/구/군 담당 부서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 팩스로 신청할 수 있고, 서울특별시 거주자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 시 요금 고지서에 고객번호가 필요하니 꼭 준비해야 합니다.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먼저 인터넷에서 들어가서 탄소포인트제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가장 상단의 있는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탄소포인트제를 참여하고 계십니다. 회원가입을 할 건데, 홈페이지 상단을 보면 회원가입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셔서 씁니다.

       

       

      그럼 일반 회원가입 하기가 있습니다. 공공기관이 아닌 개인이라면 클릭하셔서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입 중에 인센티브 유형을 선택란이 있는데,  인센티브 유형은 본인이 에너지 소모를 줄여서 혜택을 받을 때 어떤 식으로 갈 건지 선택을 하는 겁니다.(ex. 현금) 그리고 현금을 받을 계좌의 예금주와 조회하기로 은행을 선택하시고, 계좌번호를 입력해줍니다.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자원정보 정보를 입력해 줄 건데, 전기세와 수도세는 아파트 관리비로 합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구요 가스만 계약한 가스 업체를 선택해 줍니다. 하단의 도시가스 고객번호는 본인의 가스 고지서있는 구입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모두 입력이 완료되면 밑에 탄소포인트제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그럼 가입이 완료됩니다.

       

      참여조건

      계량기를 부착되어 있는 세대면 참여가 가능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요금을 관리 위해서 함께 납부하는 것이 아닌 따로 내면 전기와 수도 도시가스의 고객 번호를 모두 알고 계셔야 합니다. 고지서에 나온 것을 참고하거나 해당 업체로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아파트의 관리비가 함께 내쉬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탄소포인트제 계산은 과거 2년간 같은 월 사용 평균값을 비교하여 얼마나 줄었는지를 보고, 반기별로 는 상반기 하반기 6개월씩 사용량을 확산하여 얼마나 줄였냐를 봅니다 인센티브는 포인트로 지급이 되고 현금화가 반응하며 2포인트당 2원입니다. 2년간 사용량 수준이 불가능하면 1년간의 사용량으로 계산합니다.

       

      절감 비율에 따라 탄소 포인트를 지급하고, 지급기준은 에너지로 5%이상 감축한 참여자에게 지급됩니다. 또한 5%씩 4회 연속으로 인센티브를 받은 참여자는 유지만 해도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모바일

      인터넷에 실행 시켜 준 다음에 검색창에 탄소포인트제를 검색합니다 그럼 상단에 탄소포인트제가 보이시죠 2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되는데, 오른쪽 상단 위해 줄 세계 아이콘을 누르면 회원가입 탭이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통신사 선택 후 약간의 동의를 하고 시작하기를 합니다.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그리고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인증 번호가 문자로 오는데,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을 눌러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탄소포인트제 신청 및 가입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