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지원금 신청방법 청년창업지원금 신청방법 - 어린왕자의 복지, 금융 천국
 
기부금 공제
 
미리보기
 
간소화
 
카테고리 없음 / / 2023. 1. 3. 19:06

청년창업지원금 신청방법

반응형

창업을 원하는 청년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이 창업자금입니다. 몇 백만 원이 아닌 몇 천만 원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지만 고금리 대출을 마련하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은 만 39세 이하 청년에게 최대 1억 원을 연 2%의 고정금리로 지원하는 청년창업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년창업 지원금 바로가기



청년창업지원금 신청 조건과 신청 방법에 대해 보다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창업기반지원금으로 불리는 청년창업지원금은 정부가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고 만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아이템을 사업화하는 교육을 실시하는 정책입니다.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이 창업지원과 함께 자본금을 지원합니다.

청년들에게 얼마나 많은 창업자금이 지원되는지, 어떤 조건으로 진행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청년창업지원금액 확인

청년창업지원금은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연 2%의 고정금리로 대출을 지원합니다.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 정부의 창업지원 정책입니다. 다만 제조업과 지역 특화 주력산업은 2억 원 이내에서 지원합니다.

지원금은 시설자금 또는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시설자금은 10년 이내, 운영자금은 6년 이내 상환이 가능합니다. 거치기간도 최소 3년 이상 보장돼 있어 매우 유리한 조건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대출금액 : 최대 1억원
- 대출금리 : 연 2%(고정금리)
- 용도 : 시설자금 또는 운영자금
- 대출기간
→ 시설자금 : 10년 이내(거주기간 : 담보 4년 이내, 신용 3년 이내)
→ 운용자금 : 6년 이내(기간 : 3년 이내)
→ 대출자가 원하는 날짜에 원금을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습니다(단, 이자는 매월 정기적으로 납부)
→ 융자 이후 1~4년차 원금의 1/4 상환, 5년 차 원금의 1/4 상환, 6년 차 원금의 1/2 상환

초저금리와 대출상환 방식이 매우 유리한 조건에서 진행되면서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청년 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조건

청년창업 지원금을 받으려면 만 39세 이하 대표자여야 하며, 사업 시작일은 신청일 기준 3년 미만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이나 창업을 준비해야 하며, 중소기업의 인원수는 5인 이상이어야 합니다.

- 나이: 0 - 39세 대표
- 사업개시일 3년 미만(신청일 및 접수일 기준)
- 중소기업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자
- 중소기업 규모 : 5인 이상

신청방법

청년창업지원금 신청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진행할수 있습니다.. [정책자금 온라인 신청 예약 및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청년창업지원금 대출 절차가 안내됩니다.

 

청년창업 지원금 바로가기


① 온라인 통화 예약 - 자가 진단
② 대출 상담 - 대면 또는 비대면
③ 정책 우선순위 평가 - 신청 가능성 결정
④ 온라인 융자신청
⑤ 기업심사 - 현장 방문 또는 비대면
⑥ 융자심사 - 지원 가능 여부 및 금액 결정
⑦ 대출 실행 - 직접 또는 대리 대출
⑧ 사후관리 - 자금사용 용도점검, 사업계획 멘토링 등.

지금까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청년창업지원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청년창업지원 대상이 아니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도 청년고용연계자금을 정책자금으로 대출받을수 있고, 서울시도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에 대한 도움 되는 글입니다. 원활하게 받아서 번창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청년창업지원금 신청방법
청년창업지원금 신청방법

 

목차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