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빼고 다 오르는 경제 속에서 정부가 물가상승으로 인해 국민들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중 2023년 3월부터 정부지원 5만 원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는데요. 꼭 받으셨으면 해서 내용들을 쉽게 정리하겠습니다.
예전에 샀던 물건과 유류비, 식재료 등 몇개 사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몇 만 원은 그냥 나오는 데요. 그래서 소정의 금액이지만, 3월 2일부터 국민들에게 최대 5만원 정부지원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기간 내에 꼭 받으셔야 합니다.
이번 정부지원 행사에 참여하는 곳은 약 11,495개소입니다. 현재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중소형마트 지역농협, 한살림, 초록마을 등 친환경 매장 로컬푸드 직매장 온라인몰 공공기관 지자체몰 전통시장에서 시행하게 됩니다.
할인품목
채소류 중심으로, 난방비 등 생산비가 증가하여 작년보다 가격이 올라 소비자가 부담을 느낄 수 있는 품목들입니다. 3월 2일 목요일부터 3월 8일 수요일까지 진행하는 할인품목은 양파, 당근, 청양고추, 상추, 오이, 딸기 등 6종류입니다.
3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할인 지원 품목은 양파 청양고추 당근 애호박 등 4종입니다 매주 어떤 품목을 할인지원하는지는 농식품 정보누리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행사 기간
3월 2일부터 29일까지 총 4주간 진행하는데, 대형 중소형마트, 지역 하나로마트, 친환경 매장 로컬푸드 직매장의 경우는 할인율 20% 최대 2만원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방식은 구매를 한 후 계산을 하면 자동으로 할인받게 됩니다
온라인쇼핑몰
11번가 티몬 위메프 등 온라인 쇼핑몰은 오프라인 마트와 동일하게 할인율 20% 2만원 한도로 쇼핑몰 내에서 할인쿠폰을 발급받아서 적용이 됩니다.
하지만 전통시장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전통시장은 전통시장 배달앱은 구매 및 계산할 때 자동으로 적용되고 전통시장 온라인몰은 온라인몰 내 할인 쿠폰을 발급받은 후에 적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통시장 내에서 사용하려면 미리 제로페이 결제 앱을 통해서 상품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전통시장은 제로페이 가맹점 배달앱 온라인몰 모두 할인율 30% 최대 3만 원 한도 내에서 할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1670-0582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