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내 차에 대해서, 과거 수리 기록이나 엔진오일과 같은 소모품 교체 기록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도 가능한 어플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유용한 자동차 관리 어플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정비이력 확인하는 방법
    자동차 정비이력 확인하는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다이어리를 검색합니다. 설치를 누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눌러서 실행을 해줍니다. 그럼 첫 화면에서 본인의 차량번호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서 본인 인증과 함께 차량 등록을 하게 되는데, 차량번호는 앞자리까지 모두 입력해 주시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에 인증번호 전송을 눌러주시면 , 잠시 후 문자 메시지로 5자리 숫자가 도착합니다.

     

    이 인증번호를 인증번호 칸에 입력하시고 하단의 다음단계로 이동을 눌러주시면  본인이 자주 가는 정비소나 주로 정비하는 정비소를 검색해서 지정해 두는 기능도 있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내 차 등록하기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제조사를 눌러서 본인의 차량, 제조사를 선택해주시고 다음으로 차량명 메뉴를 눌러서 본인의 차량을 선택해 줄 건데 검색창에 모델을 검색하시면 더 빠르게 입력 가능합니다.

    자동차 정비이력 확인하는 방법자동차 정비이력 확인하는 방법자동차 정비이력 확인하는 방법
    자동차 정비이력 확인하는 방법

     

    모델을 입력해주시면 연료 종류도 본인에 맞게 선택해 주시고, 차량 등록이 성공적으로 완료됩니다. 메인화면에서 정비 이력을 눌러보면 처음에는 기록이 안 나옵니다. 데이터 로딩까지 시간이 걸리는데 좀 더 빠르게 확인하려면 본인이 채널을 맡기는 정비소에 데이터를 넣어 달라고 하면 다른 정비소의 데이터도 함께 일괄로 정보를 가져오게 됩니다.

     

    정비소에 연락해서 데이터를 넣어 달라고 해도 되고, 아무 정비소나 방문할 기회가 생겼을 때 데이터를 넣어 달라고 요청하시면 신기하게도 과거의 모든 기록들이 상세하게 나옵니다. 여러 정비소에서 어떤 작업을 했는지 의 구체적인 기록과 날짜도 함께 표시됩니다.

     

     

    메뉴 중에 정비 이력에서는 지금까지 나의 차량의 모든 정비 이력을 보며 내 차량의 상태를 체크할 수도 있고 그 점검항목 메뉴에서는 소모품의 평균 교환주기를 비교해서 소모품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어플을 통해 나의 근처 원하는 카센터에 정비 예약을 잡을 수도 있고, 긴급출동 서비스도 부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이력 확인하는 방법자동차 정비이력 확인하는 방법자동차 정비이력 확인하는 방법
    자동차 정비이력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