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스마트폰을 쭉 사용하시다 보면 느려지게 되는 게 현실입니다. 하루가 빠르게 신제품 스마트폰이 출시 되서 약정이 남아있는데도 새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느리거나, 버벅거리거나, 접속이 잘 안되거나, 멈추는 이런 현상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목차

      전원 껐다 켜기

      아주 단순한 방법으로 보일수 있겠지만, 우선 전문가들은 스마트폰도 컴퓨터처럼 잦을 전원을 껐다가 켜 주어야 한다고 얘기를 합니다. 스마트폰의 가장 큰 오류의 원인이 바로 전원을 끄지 않는 다는 사실입니다 컴퓨터나 TV같은 전자기기들은 우리가 사용하지 않을 때는 항상 전원을 끄게 되는데 스마트폰은 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에도 켜놓은 상태고, 충전 만 하고 있기 때문에 심할 경우 스마트폰을 바꿀 때까지 한번도 전원을 끄지 않는 사람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고장 예방 및 오류 예방을 위해서도 가끔이라도 전원을 꺼 주는 것이 좋으며, 전원을 껐다 켜는 것만으로도 일부분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설정모드에 들어가서 실행

      설정모드에 들어가 작업을 하는 게 있습니다. 이는 애니메이션 기능을 최소화 시켜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터치했을 때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인터넷 등의 접속을 하거나 다른 창을 터치했을 때 빠르게 화면에 나타나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이 설정은 숨겨진 기능이기 때문에 설정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확인하실 수가 없습니다.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잘보고 따라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럼 우선 스마트폰에서 환경 설정의 들어갑니다. 밑으로 쭉 내려보시면 휴대폰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을 해 줍니다. 그리고 빌드 번호가 보이게 됩니다. 빌드 번호를 7번을 눌러 주시면 되는데, 7번을 연속으로 누르고 나면 개발자 모드 를 켰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다시 처음 설정 화면으로 나오시게 되면 아래로 내려보시면 개발자 옵션 항목이 보이는데, 개발자 옵션 항목 에 들어가시면, 아래로 쭉 내리 시다 보면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애니메이터 길이 배율 이렇게 세 가지를 같이 한번에 보실 수 있는데, 기본은 1배 로 되어있는데 사용 안 함 또는 0.5 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2배, 5배, 10배로 설정을 하게 되시면 천천히 느리게 더디게 창이 전환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 안함을 추천드립니다.

       

      로고 버퍼 크기

      로고 버퍼 크기는 인터넷을 사용할때 용량이 큰 인터넷을 불러 오거나 또는 조금 더 빠르게 불러올 수 있도록 하는 설정 

      위에 설정을 끝내셨다면 다시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 오시면 됩니다. 현재 기본으로 는 256k 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여기서 1메가, 4메가, 16메가 등으로 설정을 하셔서 편하신대로 바꾸어서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스마트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사용 속도나 구동 속도 등을 조금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이 설정을 해 보지 않으신 분들은 설정만 변경을 해 보신 다 하시더라도 조금 더 빠르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설정을 하시고 나셔서 전원을 한번 껐다가 켜 주시면 조금 더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한번 설정을 하고 나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시 원상태로 돌릴 수 있으니까 너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만약에 설정을 하시게 되면 그 외 기능들은 가능하면 건드리지 않는게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