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저소득, 저신용자들은 긴급하게 생활비가 필요할 때 대출을 받기가 너무 어려워졌습니다.

    저는 예전 신용등급이 8등급일 시절 굉장히 힘들었는데, 그때 아래에 있는 정부지원 저신용, 저소득자 대출상품으로 한줄기 희망이 보였습니다.

    저신용자, 저소득층이 가능한 최대한도로 저금리 대출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상품이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 대출 상품을 통해서 희망을 잃지 말고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만큼 대출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NICE 신용점수 무료 확인하기

     

    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 확인

     

     

    목차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는 저소득·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제1금융권의 자금을 저금리로 빌려주는 대표적인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의 가장 큰 장점은 제1금융권에서 취급하는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신용관리나 금리 등에서 다른 상품보다 유리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본인이 저신용·저소득층으로 자금이 시급한 경우에는 새희망홀씨를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의 대출 조건, 한도, 자격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자격

      새희망홀씨를 신청하려면 급여소득 근로자, 개인사업자, 연금수급자여야 합니다. 또 근로자나 개인사업자는 재직 중이거나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일 때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지원 자격을 충족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자 : 개인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
      🔷 연소득 3,500~4,500만 원인 자 : 본인 신용등급 하위 20%(기존, 신용등급 6등급 이하)
      🔷 연소득 4,500만 원 초과 : 새희망홀씨 신청 불가

      저소득·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연소득 3,500만 원, 4,500만 원을 기준으로 기준을 정합니다. 무직자이거나 연소득이 4,5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상품

      💨 모바일 비상금대출 상품 BEST 7

       

      대출조건

      🔷 대출한도 : 최대 3,500만 원
      🔷 대출금리 : 최고 연 10.5%
      🔷 대출기간 : 최장 5년
      🔷 상환방법 : 만기일시,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 중도상환수수료 : 면제
      🔷 2025년까지 임시운행

      새희망홀씨는 최대 3,500만 원 범위에서 최대 10.5%의 금리로 자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 고객은 연 5%~7% 수준으로 용하고 있는데, 다만 금리를 낮게 책정하는 은행도 있어 은행을 신청하기 전에 새희망홀씨 상품을 여러 은행과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에는 면제인데, 대출기간 중에 언제라도 수수료 없이 대출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2025년까지만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상품으로 조건이 좋으니 필요하시면 서둘러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별 새희망홀씨 대출신청 바로가기 👇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수협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우대사항

      은행별로 우대금리가 다르지만, 정부에서 권하는 우대금리 제공 조건은 기본적으로 성실환자, 사회적 취약계층, 공공금융교육기관에서 금융교육을 이수한 자에게 적용됩니다.

      사회적 취약계층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60세 이상 부모, 29세 미만 청년,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등이 있습니다.

      또한 희망홀 신규 대출 이용자 중 1년 이상 원리금을 성실하게 상환하면 500만 원 이내에서 추가로 긴급생계자금을 지원합니다.

       

      부결사유

      앞서 언급했듯이 새희망홀씨는 은행들이 '저소득, 저신용자'의 생계유지를 위해 대출을 독려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소득이 너무 높거나, 무직자인 경우 일부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미 보유 중인 신용대출 금액이 본인 연봉의 150% 넘는 경우

      · 최근 3개월 간 30일 이상의 연체가 1번이라도 있는 경우

      · 최근 3개월 간 30일 미만의 연체가 4회 이상 있는 경우

      ·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 등의 대출 건수가 많은 경우

      · 은행연합회 신용정보전산망에 신용도 판단정보 및 공공정보가 등재된 고객

       

       

       

      소득 기준

      일반 대출상품과 다른 점은 새희망홀씨는 소득이 높으면 대출을 받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세전 연소득이 4,500만 원을 넘으면 새희망홀씨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사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가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은 소개해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은행은 근로자나 개인사업자의 재직기간·영업기간이 3개월 미만이면 대출을 부결되지만, 근로소득·사업소득·연금소득이 1개월 이상이면 하나은행에서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 새희망홀씨II'라는 상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신청 바로가기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부결 사유, 대안방법

      신용점수

      연소득이 4,500만 원 이내로 들어와도 3,500만 원 이상이면, 개인 신용점수가 하위 20%에만 가능합니다. 연 소득이 3,500만 원 미만이면 신용점수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지만 3,500~4,500만 원이면 신용점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하위 20%는 신용점수는 22년 기준으로 나이스(NICE)가 744점 이하, 올크레딧(KCB)에서 700점 이하입니다. 둘 중 하나를 만 해당되어도 신청 자격이 있으므로, 아직 신용점수를 정확히 모르신다면 아래에 신용점수를 정확하게 조회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NICE 신용점수 무료 확인 바로가기

       

      올크레딧(KCB) 신용점수 무료 확인

       

      기대출이 과다할 경우

      은행이 새희망홀씨를 부결하는 이유 중 하나는 기대출이 과다할 경우입니다. 실제로 새희망홀씨 뿐만 아니라 다른 대출상품도 기대출이 과다하게 있다면 대출자의 현금흐름이 좋지 않아 상환능력이 떨어진다고 판단해 거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은행들은 과도한 기존 대출의 기준금액이 얼마인지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연 소득 120%와 기대출 금액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컨대 연소득 4,500만 원인 사람이 기존 신용대출 3,000만 원을 갖고 있다면 4,500만 원의 120%인 5,400만 원을 뺀 2,400만 원을 대출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이 계산은 편의를 위한 간단한 예시이기에 은행에서 직접 신청할 때 실제 한도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그 밖에는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외국인), 재외국민, 해외체류자 등이 대출을 거부하는 경우입니다. 또한 은행연합회에 등록된 공공정보를 보유한 고객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부결 시 대처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위의 조건이나 다른 이유로 새희망홀씨 대출을 부결되셨을 텐데요. 부결 사유를 본인이 직접 해결하기는 쉽지 않으실 거 같습니다.

      소득이 많아 안되시는 분들은 다른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지만, 무직자이거나 재직기간이 짧은 분들은 신청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연소득이 3,500~4,500만 원이지만, 신용점수가 하위 20%에 포함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무직자

      새희망홀씨는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때, 지원하기에 거절당하더라도, 해결책을 생각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정부 지원 무직자 대출 상품이 있어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보다 소득요건이 낮으니 이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무직자 정부지원 대출


      또한 재직기간(1개월 이상 3개월 미만)을 충족하지 못한 분들도 하나은행 새희망홀 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를 채우지 못한 경우

      본인의 소득 요건은 충족되지만, 개인 신용 점수가 하위 20%까지 충족되지 않는다면 굉장히 억울할 듯합니다. 특히 1~2점 차이로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를 통한 소액 현금서비스 이용이 방법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며칠 안에 신용점수가 소폭 하락할 수 있습니다. 대신 얼마나 떨어질지 모르기에 올크레딧에서 자신의 신용점수를 미리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확인한 뒤 진행하는 것이 좋다.

       

      올클레딧 신용점수 진단 바로가기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1년 유료 이용권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게 정답은 아니지만 필요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금융 거래에서 신용 점수 관리는 항상 중요하므로 위험 관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및 부결사유, 대안방법에 관련 내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