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상생소비지원금이 자신에게 해당되는지,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간결하게 알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상생소비지원금 지급기준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목차

       

      상생소비지원금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2분기 그러니까 4, 5, 6월 3개월간 사용한 금액의 평균보다 10월달 11월달에 3% 이상 많이쓰면 3%이상 지출되는 부분에서 10% 를 돌려주는 지원입니다. 10월, 11월 각각 산출되기 때문에 총 2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 당 최대한도는 10만원입니다. 두 번이면 최대 20만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그럼 소비를 얼마나 더 해야 하는가? 간단하게 10% 환급해 주는 거니까 10만원을 모두 지급 받으려면 100만원을 더 소비하셔야 10만원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머리를 좀 써서 계획되어 있는 소비가 있으신 분들, 10월이나 11월로 앞당겨서 쓰시라고 팁을 드리고 싶지만, 실적에서 제외되는 업종이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실적 제외 업종

      대형마트나 백화점은 개인명의로 판매하는 입점, 임대업체가 아니면 실적에서 제외되고, 면세점/전자제품 판매점 제외,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종, 사행업종 제외이고, 그리고 차량 구매도 제외입니다. 대신 4월에서 6월까지 평균 금액을 산출할 때 에도 위에 제 있는 업종은 빼고 평균을 내기 때문에 공평합니다.

       

      실적 인정 업종

      중대형 슈퍼마켓, 영화관/놀이공원, 배달앱, 전문 온라인몰(여행, 숙박 등), 호텔/콘도, 병원/약국(대형 병원 포함), 학원/서점(대형 업체 포함), 가구/인테리어(대형 업체 포함), 전 프랜차이즈 매장(편의점, 카페 빵집 등), 전통시장/동네 마트, 음식점, 미용실, 주유소/정비소, 노래방

       

      제외된 곳을 다 빼면, 크게 지출이 늘어날 것은 없어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일부러 소비하기보다는 우연치 않게 소비가 늘으신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일단 손해 볼 건 없으니 신청에 두고 늘어나면 최대 10만원 아니더라도 다만 몇만 원이라도 받으면 좋습니다.

       

       

      꼼수로 지원금을 지급받고 카드 결제를 취소하면 카드사의 대금이 청구되어 반환됩니다. 주의하세요

       

      신청대상/기간

      상생 지원금은 만 19세 이상의 2분기 카드 실적이 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기간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기간이 다시 생기면 추가 업로드하겠습니다) 신청 후 지원금 대상이 되시면, 다음 달 15일에 지급이 되고, 10월 산정금은 11월 15일의 지급이 되고, 11월 산정금은 12월 15일에 지급이 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도 국민지원금처럼 신청한 카드사의 카드에 현금 포인트 형식으로 지급이 됩니다. 포인트가 있는 카드로 결제를 하시면 지원금이 우선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받으신 지원금의 사용기간은 매년 6월 30일까지입니다.

       

      신청방법

      신청 가능한 카드는 총 9개의 카드사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 체크카드 모두 가능하고,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국민 농협이 가능합니다. BC카드 제휴은행은 BC카드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휴은행은 경남 부산 대구 기업 제일 수여 광주 전북 제주 등이 있고, 신용협동조합과 새마을금고, 상호저축은행, 우체국도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홈페이지 전화 폰 어플로도 신청이 가능하고, 직접 방문하셔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모바일에서는 공동 인증서 휴대전화, 카드 인증 중에 선택하여 본인 인증을 하시면 바로 신청이 가능하고, 점검 시간을 제외하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전화 신청 방법은 주민번호 뒷자리와 카드 비밀번호로 본인 확인하셔서

       

      신청이 가능하며, 고객센터와 영업을 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하실 경우에는 주민은 업종이나 면허증 여권 중에 한 가지를 지참하셔서 본인 확인 후에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신청이 가능하고, 평일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3시 반까지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하신 분들은 혹시 모르니까 전화를 해서 영업시간을 꼭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하루 이틀이 지나서 나의 4월에서 6월까지 평균 소비 금액과 현재 이번 달 소비 금액을 조회하실 수도 있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