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근로장려금 금액과 상관없이 일단 받으신 분들 모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혜택들에 있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혜택 들은 대부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탈북민,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장애인 분들에게 해당이 되는 내용이니 끝까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자 추가혜택
    근로장려금 수급자 추가혜택

     

    목차

      고금리 적금 혜택

      적은 금액이더라도 일단 근로장려금을 받기만 하셨다면, 최대 6.4% 의 고금리도 비가세 요건만 맞으면 이자소득세 15.4% 도 전액 면제되는 적금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요새 한국은 기준 금리가 0.5%이기 때문에 대부분 예금 적금 금리가 높아 가야 2% 정도인데, 근로장려금을 받았기 때문에 정말 높은 이율에 이자로 적금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미리 말씀드리는데 워낙 높으니 이자이기 때문에 ,금액과 기간에 제안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 은행마다 관련 상품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알뜰하게 여러 군데 나눠서 가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사실 매년 근로장려금을 받으시는 분들은 매월 적금 이렇게 어려우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상황에 따라서 이직을 하시느라 공백이 생기신 분들이 나 요즘 같이 일시적으로 소득이 줄어드신 분들이 아슬아슬하게 근로장려금을 받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이분들 중에는 사실 여유가 있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도 아껴서 저축하시고, 여유 있으신 분들은 최대한 제대로 활용해서 저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베컴 저축은행의 이율이 6.4% 로 가장 높지만, 월 최대 30만원씩 12개월까지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KB국민행복적금이 최고이율 4.85% 기간은 1년, 월 납입 최고 금액은 50만원입니다. 다음은 농협은행입니다 nh 희망 체험 적금은 이자가 3.7%입니다. 이유는 앞에서 설명드린 은행들보다 낮지만 기간이 3년이라서 복리 이자의 장점을 활용하기 좋습니다.

       

      농협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밀고 있는 대표 상품인 nh직장에 월 복리 적금 이율이 1.7%이니까 2배가 넘는 이율입니다.이율이 더 높지만 가입기간이 1년까진 국민은행 가 비교를 해보면 국민은행은 50만원씩 12개월 납입하면 원금 600만원에 이자가 16만원 정도고 농협에서는 16만 6천원씩 36개월 나눠서 내면 원급 600만원에 이자가 35만원이 넘으니까

      근로장려금 수급자 추가혜택근로장려금 수급자 추가혜택
      근로장려금 수급자 추가혜택

      2배 이상 이득입니다. 비교하셔서 각자 상황에 맞는 상품에 가입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외에도 우체국, 수협, 우리은행 등 여러 은행의 관련 상품들이 있습니다. 은행 이율이 해마다 변하고 있기 때문에 실은 다른 상품들에 비해 높은 이율을 적금 이지만 이 적금들도 예전에 비해 많이 내려간 상태입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하고 근로장려금 수급 증명서 만 있으면 됩니다.

       

      수급 증명서는 모든 근로장려금 수급자 분들에게 우편으로 발송이 되는 데, 가지고 계시다면 신분증과 같이 챙겨가지고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 홈택스나 가까운 세무서에서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자격증 수강을 하시면 다른 사람들보다 추가로 더 지원을 받아서 자부담금이 반으로 줄어들고 훈련 장려금 수당 116,000원까지 받게 되니까 결국 대부분 훈련과정이 무료나 다름없는 것입니다. 게다가 올해 8월부터 연말까지는 자부담금 추가 할인 기간입니다.

       

      취업률 70% 이상 종목은 근로장려금 수급자의 본인부담 요리 기존 7.5%에서 무료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해당 과목을 수강하시면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받으시면서 훈련 장려금 수당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한 불만 중에 가장 큰 내용이 자부담금이 생각보다 높다는 건데, 이분들은 오히려 돈을 받게 된 셈입니다.

       

      추가로 꿀팁 하나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자에 배우자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편분이 근로장려금을 받는다면 아내분은 일를 안 하셔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서 140시간 이상 교육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출석률이 80% 이상이면 무료로 자격증도 따실 수 있고, 훈련장려금 수담 11만 6000원 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거안정월세대출

      이자율이 1%인데 10년 동안 받을 수 있습니다. 1.0%의 이자율로 월 40만원이내 최대 960만원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좋은 점은 대출금을 만기 일시금으로 상환하면 되는데 2년이 지난 다음에 대출금의 10%만 상환하면 다시 2년을 연장할 수 있고, 이렇게 4번까지 연장해서 총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기 때문에

       

      10년 동안 장기적으로 저금리 월세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거안정월세대출 대상자들은 여러 부류가 있는데 근로장려금 수급자는 우대형으로 제일 낮은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자격 조건은 무주택자이면서 자산이 2억 8800만원 미만 주택 크기는 26평 미만이어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수급자 추가혜택근로장려금 수급자 추가혜택
      근로장려금 수급자 추가혜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