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어린왕자. 2022. 11. 28. 19:00

목차



    반응형

    정부 지원제도 중 모든 근로자가 누릴 수 있는 휴양 콘도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여행에서 숙소비만 절약돼도 더 여유 있고, 재밌는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양콘도에 대해서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목차

      근로자 휴양콘도

      근로자 휴양콘도는 금액과 상관없이 급여를 받는 모든 근로자와 특수형태근로자가 해당되지만, 대부분 잘 모르는 제도입니다. 정부가 여러 차례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지만, 일반 월급쟁이 직장인들은 세금만 늘어나고 혜택을 못 받는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직장인들 모두가 납부하고 있는 산재, 고용보험료로 운영되는 공공기관인 근로복지공단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여러가지 복지지원을 제공해줍니다. 그래서 직장에 모두가 급여에 비례해서 보험료를 납부 하지만, 대부분 일정 소득 이하의 근로자들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국의 53개 유명 리조트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근로자 휴양 콘도 사업은 2019년까지는 월평균 임금이 251만원 이하의 근로자와 신청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근로기준법상 근로자에 해당하는 모든 근로자가 이용할 수 있게 변경됐는데, 홍보가 부족해서 아직 모르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사실 이전에 저소득 근로자만 해당 됐을 때에도 잘 알려지지 않아서 이용인원이 많지 않았습니다. 여기 평일에 콘도를 이용할 때에는 무조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에서  숙소비용만 절약하면 전체 여행경비를 상당히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

      근로기준법상 근로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라면 누구나 근로자 휴양 콘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근로자를 사용하지 않는 중소기업 사업주 하고 워크샵, 체육행사, 단합행사 등을 개최하는 사업주, 부서장, 팀장, 동호회 회장 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패밀리타입으로 55,000~200,000까지고, 전국 53군데 콘도에 근로복지공단에서 702개의 회원권을 구입했기 때문에, 신청하시면 법인회원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신청절차

      근로 복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접속을 합니다.

       

      회원가입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다음에, 상단에 서비스 신청 메뉴에서 휴양콘도 지원 신청을 하면 양식이 나오는데,  신청서 공란 작성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제출하시면, 접수됐다는 문자가 오고 이후에 근로복지공단에서 본인의 임금 기업규모를 확인하고 확인 문자를 발송하는데,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여기에서 임금하고 기업규모를 확인하는 이유는 성수기나 주말에 이용자가 몰리면 본인의 점수에 따라 우선순위가 정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점수에 월평균소득 하고 기업 규모가 포함됩니다. 50인 미만 기업에 임금이 266만원 미만이 점수가 가장 높기 때문에 선정될 확률이 가장 높고, 임금과 기업규모가 커질수록 점수가 낮아집니다.

       

      취약계층은 5점의 가점이 있는데, 신청자가 몰리지 않는다면 점수와 상관없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고 평일에 사용한다면 횟수에 무관하게 점수도 차감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월평균 임금이 확인이 안 될 경우에는 전년도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나 근로계약서를 제출하라는 문자가 오는데,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문자로 예약번호가 와서 콘도 프런트에서 예약번호를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근로자 휴양콘도에 대해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근로 복지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상세내용 확인하시고, 근로복지공단 콜센터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랑 근로복지넷,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가 헷갈릴 수 있는데, 근로복지서비스라고 검색해야 합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