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국가에서 많은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나한테는 와닿지 않고, 이게 정말 내가 받을 수 있는 것인지 본업에 바쁜 직장인이나 자영업자가 직접 찾아볼 시간도 없고, 실제로 찾는다 해도 찾기도 어렵고 신청하기도 어려워서 나와는 먼 이야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 국가 정부지원 보조금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국가 정부지원 보조금 받는 방법
    국가 정부지원 보조금 받는 방법

    세금은 다 똑같이 내면서 나만 혜택을 못 받으면 너무 억울합니다. 이제는 '보조금 24'라는 서비스로 나도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 한번에 나의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내가 지원할 수 있는 혜택을 알아서 찾아주고, 신청까지 도 알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2021년 4월 2021년 12월 2022년
    혜택 종류 중앙부처서비스
    (305종)
    지자체, 서비스 공공기관, 민간단체 서비스
    혜택 확인
    가능 대상
    본인 동일세대원 가족 가족관계등록부상 가족
    온라인
    신청가능
    25종 75종까지 100종까지

     

    본인의 환경에 더 가까운 혜택을 좋아여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을 잘 찾아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으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인터넷에서 '정부24' 검색한 다음에 상단에 나오는 정부24 를 클릭합니다.

    그럼 정부24 홈페이지가 들어오게 되는데, 여기서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바로 로그인하시고,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시면 회원가입을 합니다. 법인사업자이면, 법인사업자 아니면 내국인을 클릭합니다. 실명 확인을 위해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실명인증을 하고, 실명 인증 만료 후 약관 동의를 모두 체크하고 동의 버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국가 정부지원 보조금 받는 방법국가 정부지원 보조금 받는 방법
    국가 정부지원 보조금 받는 방법

    그리고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인증까지 합니다. 고유식별정보 수집에는 동의를 체크한 뒤 밑에 공적연금 가인 여부만 필수사항이니 체크를 하고, 나머지는 선택사항이라 원하시면 기입을 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혜택 조회 시 청부가 될 수 있으니 기자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인증서의 경우 있다면 등록하고, 없으면 넘어갑니다. 하단의 맞춤형 서비스 이용 정보는 작성을 해주시는게 검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종적으로 가입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로그인을 누르고 로그인 화면에서 간편 인증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거나 방금 가입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ID 암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보조금24를 클릭하고, 정부 혜택을 조회하여 나에게 맞는 목록을 알려줍니다. '신청하세요' 는 지금 신청이 가능한 목록이고, '확인해 보세요'는 내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법한 목록들을 표시해 주는 것이고, '받고 있어요'는 이미 갖고 있는 목록들을 나타냅니다.

    국가 정부지원 보조금 받는 방법
    국가 정부지원 보조금 받는 방법

    '신청하세요'에서 목록들 중 우측 상단에 온라인신청 표시가 있으면 온라인 신청이 바로 가능하고, 그 외에 목록들은 신청 준비를 체크하여 관할 부서에 가서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이 조금 낯설고 어색하신 분들은 가까운 주민 센터에 가셔서 직원에게 보조금24 신청서를 제출하시고, 본인에게 어떤 혜택이 있는지를 보기 위해서 직원에게 혜택 열람 요청을 하시고 열람받은 목록에 상세 내용을 확인한 후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주민센터 방문 전에 내가 사는 지역의 보조금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보려면 정부24에서 보조금24 검색하여, 서비스안내 메뉴에 들어가면 공공서비스 목록으로 열람 신청 자료를 클릭하여, 접수 탭의 조회 가능한 지역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방문 시 준비물은 주민등록증이나 면허증 여권 등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되고,

     

    나이가 많아 방문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은 가족에게 대리 신청을 하여 혜택을 열람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14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국가와 각 시의 공공기관에서 제공해주는 나에게 맞는 지원금이나 서비스들을 놓치지 말고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국가 정부지원 보조금 받는 방법
    국가 정부지원 보조금 받는 방법

    반응형